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38회 수원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수원시의회사무국


일시 : 2018년 9월 4일 (화) 11시 00분


제338회 회의(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을 위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팀장 조원섭)


(11시 01분 개식)

○ 의정팀장 조원섭 :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8회 수원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을 위한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조명자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부의장 홍종수 : 개회사에 앞서 양해 말씀부터 먼저 드리겠습니다. 
  조명자 의장님께서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지방자치법 제51조 규정에 따라 부의장인 제가 오늘 회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염태영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338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길고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청명한 하늘에 풍요로움이 깃든 가을이 다가온 것 같습니다. 따사로운 가을 햇살처럼 우리 사회 곳곳에도 희망과 결실의 기운이 풍성해지길 소망해 봅니다. 
  그동안 지속된 폭염 속에서도 시민들의 삶의 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125만 수원시민의 행복한 삶과 “사람중심 더 큰 수원” 완성을 위해 혼신을 다하시는 염태영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은 장바구니 물가에도 영향을 끼쳐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장보기가 무섭다는 주부들의 걱정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추석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는 물가 관리, 자영업자 지원 등 민생안정에 좀 더 세심하게, 보다 사명감을 갖고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살리기에 보다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안겨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11일간 열리게 될 이번 임시회에는 각 상임위별로 안건심사와 10월 정례회에 예정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이 있을 예정입니다. 제11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이니만큼 보다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계획단계에서부터 각별히 신중을 기해 철저한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특히 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잘못된 규제는 없는지, 시민들이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를 사전에 충분히 파악해 진지하게 안건을 선별하고 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이번 임시회를 통해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성의 있는 자세로 임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9월 4일

                                           

수원시의회부의장 홍종수

○ 의정팀장 조원섭 : 이상으로 제338회 수원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수원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