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의회입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이 표는 총 5행으로 구성되었으며, 1행은 제목을, 2행은 작성자 및 조회수를, 3열은 작성일을, 4열은 첨부파일을, 5열은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2021. 3. 24.] 수원시 물관리 정책의 일관성과 효율성 높여
작성자 수원시의회 조회 78
작성일 2021-03-24
첨부 20210324_수원시 물관리 정책의 일관성과 효율성 높여-수원시의회 황경희 의원 대표발의 조례 공포-(1).jpg

-수원시의회 황경희 의원 대표발의 조례 공포-

수원시의회 황경희(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통합 물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19일 공포되어 시행됐다.

최근 국가적으로 물관리 현안이 증가하며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물관리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효율적인 통합 물관리 정책 수립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정조례는 수원시 통합 물관리 정책 추진계획 확립을 위해 조직개편에 따른 통합 물관리 총괄부서 및 물관리 부서를 수질환경과로 현행화해 명시하였고, 그밖에 현행 조례의 미비사항을 정비한 내용을 담았다.

개정조례 시행으로 수원시 통합 물관리 정책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여 사업의 효과를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물순환 체계 조성이라는 조례 목적 이행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 의원은 “물관리기본법 제2조에 물관리는 자연환경과 사회·경제생활을 조화시키면서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보전하여 그 가치를 미래로 이어가게 함을 기본이념으로 한다고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팽창하는 도시화와 산업화로 물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물 관리 부서의 책임 또한 무거워졌다”며 “이번 조례 개정으로 통합 물관리 부서 지정이 효율적인 정책 수립 및 사업으로 이어지고, 보다 나은 수원시의 물순환 체계가 잡혀 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