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의회입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이 표는 총 5행으로 구성되었으며, 1행은 제목을, 2행은 작성자 및 조회수를, 3열은 작성일을, 4열은 첨부파일을, 5열은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2021. 2. 22.] 수원시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계획’ 대응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과 면담
작성자 수원시의회 조회 21
작성일 2021-02-22
첨부 20210222_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관련 경기도의회 의장 면담.jpg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과 김기정 부의장은 22일,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을 만나 이재명 도지사가 발표한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계획’ 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지난 17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수원시 소재 7곳의 공공기관을 경기 북·동부 지역으로 이전한다고 표명한 바 있다.

조석환 의장은 기존 사옥들의 활용 방안, 인근 상권 공동화에 대한 대비책이 미비한 점을 우려하며, 공공기관 이전의 타당성은 사회적 공론화 과정을 거쳐 확보했어야 한다며 절차상 하자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혔다.

이어 경기 남부와 북부의 지역적 갈등으로 비춰지는 것을 경계하며 수원시민들과 집행부, 시의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김기정 부의장도 “단순히 공공기관을 이전하는 것이 대수가 아니다.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대의명분을 위해 새로운 묘수를 창출해야 한다”며 공공기관 이전의 당위성에 회의적인 입장을 전했다.

이에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민들의 상생과 공존을 위한 균형발전은 부인할 수 없는 가치다. 공정성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지역 간에 긴밀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