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의회입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이 표는 총 5행으로 구성되었으며, 1행은 제목을, 2행은 작성자 및 조회수를, 3열은 작성일을, 4열은 첨부파일을, 5열은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2021. 2. 22.] 조례 개정으로 여성 노동자 권익 제고에 기여
작성자 수원시의회 조회 16
작성일 2021-02-22
첨부 20210222_조례 개정으로 여성 노동자 권익 제고에 기여-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대표발의 조례 공포-(1).jpg
수원시의회 최영옥(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여성근로자 복지센터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오늘 22일 공포되어 시행된다.

개정조례는 △‘근로’라는 용어를 ‘노동’으로 변경 △ 사업방향에 맞춘 조례 목적 수정 △조례명과 사업내용에 맞는 복지센터의 기능 수정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복지센터의 기능을 여성노동자 권익증진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여성노동자 고용유지를 위한 일·생활균형 지원 등으로 새로이 규정한 이번 조례의 시행으로, 여성노동자의 문제 해결 능력 향상과 일과 가정의 균형 등 노동자의 권익이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 의원은 “조례 개정을 통해 ‘근로’를 ‘노동’으로 용어를 변경하여 다양한 노동 형태를 존중하고 복지센터의 기능을 조례 내용에 맞게 정비함으로써 여성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