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의회입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이 표는 총 5행으로 구성되었으며, 1행은 제목을, 2행은 작성자 및 조회수를, 3열은 작성일을, 4열은 첨부파일을, 5열은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2020. 11. 10.]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와의 간담회 개최
작성자 수원시의회 조회 28
작성일 2020-11-11
첨부 20201110_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와의 간담회 개최(1).jpg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와의 간담회 개최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은 10일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지부장 최의호)는 시각장애인 안마사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 제안 및 복지사업을 운영하며, 안마사의 복지 증진을 위한 통합 허브로써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석환 의장과 대한안마사협회 최의호 경기지부장을 비롯하여 대한안마사협회 강호봉 사무국장, 대한안마사협회 정근호 자문위원 및 대한안마사협회 직원 등이 참여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인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와 관련해 인구대비 수원시의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이용인원 부족 및 신규 이용인 모집의 고충을 전달했다.

또한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산모안마서비스 신규사업시행에 대한 검토와 경기안마수련원의 운영 등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조석환 의장은 “건의해 주신 의견에 대해 관련부서와의 협의를 통해서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힘써, 시각장애인 안마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