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의회입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이 표는 총 5행으로 구성되었으며, 1행은 제목을, 2행은 작성자 및 조회수를, 3열은 작성일을, 4열은 첨부파일을, 5열은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2020. 9. 14.] 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 대표발의
작성자 수원시의회 조회 24
작성일 2020-09-15
첨부 이병숙 의원 (3).jpg
수원시의회 이병숙(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이 16일 문화체육교육위원회서 심사를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체육인을 인권침해로부터 보호하고 체육인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례안에서는 시장이 체육인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시책을 발굴·추진해야 한다고 규정하였다.

이어 체육인의 인권을 보장하고 존중하기 위한 체육인인권헌장을 제정·선포할 수 있고, 체육인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인권 사업을 추진토록 하는 근거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조례의 목적·정의 및 시장의 책무 △체육인인권헌장 및 체육인 인권 사업에 대한 사항 △인권 사업에 대한 자문을 위한 민관협의체△체육인 인권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 실태조사 △비밀누설 금지 사항 등을 규정했다.

이 의원은 “최근 체육계 성폭력 및 폭행 등 가혹행위로 인해 체육인의 인권침해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며 “개정된 법에 따라 체육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보다 건전한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는 16일 상임위를 통과한 안건들은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