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의회입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이 표는 총 5행으로 구성되었으며, 1행은 제목을, 2행은 작성자 및 조회수를, 3열은 작성일을, 4열은 첨부파일을, 5열은 내용을 나타낸다.
제목 [2020. 9. 14.]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지진 피해 시설물 위험도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작성자 수원시의회 조회 24
작성일 2020-09-15
첨부 조미옥 의원 (1).jpg
수원시의회 조미옥(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 의원이 ‘수원시 지진 피해 시설물 위험도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지진피해 발생 시 위험도 평가를 위해 위험도 평가단을 구성하여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가를 위촉하여 운영토록 하는 내용을 추가하였다.

또한 위험도 평가단의 단원에게 위험도 평가단원증을 발급하고 평가단원을 대상으로 명단 및 비상연락망을 연 1회 이상 갱신하는 등 지역 대책본부장이 정기적으로 평가단원을 관리하는 등에 대한 조항을 신설했다.

이어 평가단원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위험도 평가에 관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할 수 있으며, 평가단원은 현장조사를 실시할 경우 평가단원증을 지참해야하는 근거를 마련하였다.

조 의원은 “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의 구성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지진으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하고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자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개정안은 오는 16일 복지안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8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